누구나 잘 아는 바와 같이 우리나라의 고려인삼은 전 세계적으로 상당히 유명해져 있는 상태입니다. 대부분의 국내 또는 해외 관계자들의 경우 인삼 자체만으로도 그 우수성을 인정하고 있습니다. 인삼사포닌 성분은 증숙과 건조 과정을 거듭하면서 특정 성분이 소멸되고 또 다른 성분이 발생하게 되는데, 이러한 증숙-건조과정을 거쳐 만들어진 것이 바로 홍삼입니다. 많은 학자들은 인삼의 성분함량과 변화에 관한 연구 결과에서 홍삼제조 과정에서 소멸되는 사포닌 성분보다 새로이 발생되는 사포닌 성분이 더 증가한다는 특이한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DPG3-2’ 성분이 들어 있기 때문에 인슐린이 수월하게 분비되도록 도와 당뇨예방에 효과적이고 항암성분이 월등하게 증가되어 암세포 제거와 증식에 효과적인 도움을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콜레스톨을 낮추어 주기 때문에 그에 따라 혈압을 조율하여 주고 성인병을 예방할 뿐만 아니라 면역력 상승으로 질병대항능력이 월등해진다고 합니다.
피로물질을 제거하여 주기 때문에 피로를 풀어주고 항산화 작용으로 노화를 억제하며 인지 개선 효과 및 여성들의 갱년기 건강에 이롭다고 합니다.
여러번 찌고 말리는 과정에서 사포닌도 활성화되지만, 무엇보다 흡수율이 엄청나게 상승된다고 합니다. 인삼의 흡수율은 5%, 홍삼의 흡수율은 13% 정도 밖에 안되지만, 흑삼은 사포닌 흡수율이 80%나 되서 체내 흡수율이 많은 만큼 높은 효과를 기대할수 있다고 합니다.